호주는 아름다운 해안선과 파도가 높은 인기 있는 서핑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저희가 한 달 살이할 호주 시골 마을로 토키를 결정한 이유도 서핑 박물관도 있을 정도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었기 때문이지요. 역시나 서 너살 먹은 아이들까지도 가벼운 트레이닝 보드로 서핑을 시작하더라고요. 아이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서핑 체험이 호주에는 많이 있습니다.
아이와 서핑 하세요, 여러번 하세요 🙂
그래서 저는 아이와 함께하는 호주 서핑 체험을 추천합니다. 호주의 서핑 교육은 국제적으로 유명하며 안전한 서핑 교육을 제공합니다. 서핑 체험은 어린이를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 따로 있기도 하지만 저희는 학기 중이 아니어서 성인들과 함께 하는 수업으로 체험했습니다. 수업에 가실 때는 준비물 없이 그냥 가시면 서핑복, 서핑보드를 대여하고 전문 강사가 수업을 진행합니다.
호주 서핑 체험을 예약하려면, 호주 내 다양한 서핑 체험 상품들을 제공하는 여행사나 서핑 스쿨을 검색해 볼 수 있겠습니다. 또 구글지도에서 머무를 숙소에 가까운 서핑샵을 검색해 봐도 되겠지요. 일회성 체험을 하실 거면 투어상품을 검색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아이들은 2-3회 참여하면서 서서 파도 탈 만큼 하더라고요. 수업 처음 듣는 어른들 중 보드를 탔던 분들은 아주 잘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저와 함께 한 3명 어린이 모두 (중1, 초6, 초3) 성격도 다르고 운동신경도 달랐지만 모두 재미있어 했고요, 2-3회 차에 모두 서서 즐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첫 회 도전하고 빠졌어요. 파도 위에서 보드에 올라타는게 너무 어렵더라고요. ㅠ.ㅠ 대신 보드복은 무상으로 빌려주어서 그걸 입고 바다에 함께 들어가 아이들의 사진을 많이 찍어주었습니다. 🙂
장기 수강의 경우 현장에서 결정
그런데 저희처럼 장기로 머물며 여러번 프로그램을 들으실 거면 현장에서 분위기를 보는게 중요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미리 구글에서 서핑샵 몇 개를 찾고 현지에 도착해서 직접 샵에 가서 결정하였습니다. 직접 도착해서 알아보니 토키 지역에서는 거의 매일 프로그램을 갖고 있는 업체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다른 서핑 샵들은 가끔만 수업을 열더라고요. 전체 관리 프로그램도 잘 되어있어 예약과 예약 취소도 쉬웠습니다. 다만 전화로 해야 원활한 경우가 많은데 일정 변경이 많지 않으면 홈페이지 활용도 가능합니다.
서핑 스쿨 추천합니다
Go Ride a Wave 서핑 스쿨은 저희가 머문 토키와 남쪽의 the Great Ocean Road 지역에서 여러 곳의 샵을 운영 중이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전문적인 강사들이 안전하게 서핑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 주었습니다. 다양한 레벨의 교육 과정을 제공하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핑 보드 및 장비 대여 서비스도 제공하여 편리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맨 처음 듣는 수강생과 2회 이상의 수강생을 나누어서 진행하였고, 친절한 강사들과 함께 즐겁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호주 여행 중이고 특히나 장기 여행이라면 아이들을 위한 서핑 수업을 꼭 들어 보세요.
Go Ride a Wave 홈페이지 https://gorideawave.com.au/